본문 바로가기
MINGZZANG-LOG

[제주핫플]제주여행 필수코스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

by Mingzzang 2022. 9.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에 명물(?)

#한라산소주공장 투어를 소개합니다!

제주 한림읍에 위치하고 있는 한라산 소주 공장에서

공장내부를 보고, 시음까지 해볼 수 있는 공장 투어를 운영하고 있어서

예약하고 방문했답니다 ㅎ_ㅎ!!

참고로 투어는 금,토,일 3일만 운영하고 있으며 시간도 13시, 14시30분, 16시 3회만 진행되고 있으니

꼭 예약하셔서 방문하세요!

옛 모습이 묻어나는 공장의 모습.jpg

나중에 투어가 끝나고 보니 이게 왜 여기 있는지 알겠더라구요!!!ㅎㅎ공장 다녀오실 분들을 위해

비밀로 하겠습니다...

 투어를 위한 공장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격하게 환영받는 기분이라 기분좋게.. 입장하게 되었어요

여기는 나중에 투어가 끝나고 시음할때 앉는 테이블이에요!

한라산 공장투어하기에 앞서 팜플랫을 잠깐 읽어봤어요

한라산은 마시고 다음날도 머리가 덜 아파서 왜그런가 했는데,

화산암반수를 사용하고 제주 조릿대를 사용하여 걸러냈기 때문에 다른 소주에 비해

머리가 덜 아픈거라고 하더라구요!!!

투어를 위해 들어오면 저 카운터 같은 곳에서 팔찌를 나눠주세요!

도민분들이랑 아닌분들은 색상을 다르게 주더라구요?ㅎ__ㅎ 굳이 나누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놀이공원에 온 것 같은 기분이였어요 

결제는 예약시에 같이 되는데 성인은 6천원 미성년자는 3천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고

제주도민은 역시나 할인을 받아 천원이네요! 특히 제주도에서도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한림읍에 사시는 분들은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답니다!!

한라산에서 만든 각종 소주들이에요! 한라산 17도와 21도는 자주 봤는데

한라산물 순한소주랑 한라산 올래는 잘 못보던 병이라서 신기했어요 ㅎㅎ

가운데 병은 34도 되는 증류수 술이랍니다! 이것도 투어할때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투어를 시작하러 2층으로 가자마자 보이는 모습입니다.

갤러리같이 되어있는 곳이였어요. 아쉬웠던건 조금 빠르게 움직여서 사진을 찍을만한 시간은 없더라구요..ㅠㅠ

가이드분 한분이 공장을 돌면서 한라산 공장의 역사부터 설명을 시작해주세요.

단순히 마시기만 했던 술의 역사를 배우게 되니까 좀 더 애정이 가게 되더라구요!

특히 이번 한라산 공장은 같이 모시고 갔던 조부모님께서 즐겨마시는 술이라서 더욱 애정이 갔어요 ㅎㅎ

공장 밖으로 보이는 엄청난 박스들

한라산 소주는 제주도를 위하여 수익률의 몇 퍼센트를 다시 제주로 환원해주는

기업이에요! 제주와 함께 커나가는 아름다운 기업이랄까..?

공장 내 직원분들은 50분 정도로 많은 수는 아니였어요.

그러나 근무하시는 분들의 근속수가 기본 10년은 넘어갈정도라고 해요!

특히 장기근속하시고 퇴사하시면 이렇게 벽에 붙여준다고 하는데, 퇴사하신 분들이 많지 않아서

아직 채워져나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주말이여서 공장 내부가 돌아가는 모습은 아쉽게도 보지 못했어요..

금요일에 방문하면 공장이 작동되고 있어 공장 내부의 모습도 함께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서

방문날짜를 정해보세요!

한라산 소주에 사용되는 물에 성분과 어떻게 사용되는지 적어둔 곳이에요ㅎㅎ

모르고 마셨을때도 깔끔한 느낌이 좋았는데,

화산암반수를 사용했다고 하니 좀 더 깔끔하고 개운한 느낌이 드는건.. 기분탓이겠죠~~?

투어가 끝나면 한라산 17도와, 21도로 만든 한라토닉 그리고 허벅술을 함께 시음할 수 있도록 제공해줍니다!

안주로는 제주 어묵과 한라산 모양 초콜릿을 주는데 초콜릿도 너무 맛있고

특히 어묵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어묵은 한라산 공장 투어시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해주는데

들려서 어묵도 사가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ㅎㅎ

투어가 끝나면 기념품샵도 있어서 각 종 술과 잔들을 살 수 있는 귀여운 공간이 있어요

지갑이 눈치도 없이 마구 열릴뻔했는데 참고 필요한 것만 사왔답니다..ㅎㅎㅎㅎ

선물하기 좋은 공간이에요!

공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협재해수욕장이 있어 집에 가는길에 잠시 들려봤습니다 ㅎㅎ

역시 제주 바다는 언제봐도 아름답고 이쁜 것 같아요!

한라산 공장은 가족단위로 많이오고 특히 술을 못하거나 미성년자를 위하여 주스를 제공해주기도 하니까

여행가셨을때 예약해서 방문해보시면 좋은 경험이 되실거라 장담합니다 ㅎ__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__^!

반응형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