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ZZANG-LOG

행궁동 분위기 좋은 퓨전한식주점 곱도리탕 주먹밥 맛집 류은

by Mingzzang 2023. 1. 2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궁동, 행리단길에 있는

퓨전한식주점 류은을 소개해드릴게요!🥰

오랜만에 같이 일했던 친한 동생을 만나, 이른 저녁 겸

가볍게 반주하고 싶어서 찾아본 퓨전한식주점 류은!

최근에 생긴 것 같았어요! 곱도리탕이 땡기는 날이라,

곱도리탕 맛집을 찾다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38-9 1~2층

⏰15 : 00 ~ 23 : 00 (금,토,일 1시 마감)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골목길에 위치해있는 류은이에요! 근처에 독립서점도 있어서

코스로 방문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외관부터 아주 멋드러진 공간이었어요

오픈시간에 거의 맞춰 방문했는데도 1테이블이 계시더라구요

1층과 2층 둘다 이용가능하지만, 2층이 더 이뻐보여서

2층에 앉았어요! ㅎㅎ 샹들리에를 좋아하는데 커다란 샹들리에와

아직까지 반짝이고 있는 트리, 통유리가 잘 어우러지는 공간이었어요

안주류 할만한 것은 대표적으로 대도리탕, 족발직화구이,감태크림파스타 등이 있고

사이드나, 다른 메뉴들도 너무 맛있어보이는 것들이 많았어요ㅠㅠ...

잠시 다른 음식을 고를까 고민했지만, 대토리탕을 포기할 수 없었기에

대도리탕과 감태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___^

술 종류도 많았는데, 모히토, 하이볼 등과 논알콜 음료

미숫가루 소주가 있었어요! 처음보는 소주라서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는 공간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곳곳에 미술 작품들도 보여서 더 분위기가 좋아보이더라구요

화장실도 2층에 있어서 자리를 여기에 잡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금방 준비된 미숫가루 소주

컵이 굉장히 넓고 크더라구요. 2번정도 따라내면 금방 양이 줄지만

녹진해서 목넘길때 천천히 먹게 되어 오래 먹을 수 있었어요!

뒤이어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대도리탕!

생각보다 양이 엥~? 조금 조그맣네? 라는 느낌이 드는 크기였어요

여자 두명의 기준메뉴들입니다!

요즘 감성은 플레쉬를 터뜨려야한다는 말에^_^

냅다 찍어본 플레쉬샷 ㅋㅋㅋㅋㅋ 확실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긴 해요(?)

밥도 빠질 수 없어서, 감태주먹밥을 시켰어요!

세 덩어리가 나오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많이 차는 양이였어요! 명란이랑 마요랑 함께 올라가 있어

짭조롬하고 맛있더라구요!

대창은 많이 먹으면 좀 느끼한 편인데, 양념이 매콤하니

생각보다 오래 먹을 수 있는 대도리탕이었어요 ㅋㅋㅋ

닭의 살들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처음봤을때는 양이 많이 적은거같은데?

했는데 배가 많이 차는 양이더라구요!!

먹으면서 수다 좀 떨다보니 친구 남자친구분이 오셔서

족발직화구이를 주문했어요!

참고로 족발직화구이는 한정수량이라서 저희가 주문하고,

더이상 메뉴가 없어서 다른 테이블에서 못 시키셨어요!

인생은 타이밍입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독립서점이에요! 골목안에 있다보니 주변이 시끄럽지 않고

불도 많이 꺼져있어서 잘 보이더라구요!

괜히 더 분위기가 좋은 느낌을 주는 야경이었어요 ㅎㅎ

오픈시간에 방문해 닫기직전 나온 저희^_^....

다음에는 1층에도 앉아보고 싶어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안주도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

행궁동에 간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공간이었어요!!

설이 끝나고 정신없이 3일이 지나가니 벌써 금요일이에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